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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Chevy Traverse / 쉐보레 트레버스 풀체인지, RS, Z71

ON BOARD 2023. 9. 1. 15:07

 

2024 트레버스 Z71


쉐보레 트레버스는 15년 전 쉐보레 최초의 크로스오버였지만 지금까지
조금은 소심한 행보를 보여주다 2018년부터 트레버스 RS트림을 추가하면서
쉐보레 최초의 SUV로서 조금은 진취적인 모습을 보여주려 노력했습니다.
 

쉐보레 타호


2024 트레버스 엔지니어들이 쉐보레 타호의 혈통을 선호하면서 디자이너들도 트레버스에 적용하기위해 타호의 아이덴티티를 이어갑니다.
이런 결과 트레버스의 전면 페시아가 더 크고 그릴의 존재감이 더 부각되며
후면 폭이 강조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쿼드 배기구를 선택하였고 트레버스 모든 트림에 `하이 아이` 시그니처
라이트를 선택한것입니다.
따라서 쉐보레 타호의 정통성을 이어받아 견인 능력, 내부 공간 및 도로
존재감을 2024 트레버스에서도 그대로 유지하도록 했습니다.

 

2024 트레버스 Z71

 

2024 트레버스, Z71


트레버스의 외형은 새롭지만 기존의 C1 플랫폼을 사용하며 동일한
휠베이스 외 전장, 전폭, 전고의 변경이 있습니다.
18인치, 20인치 및 22인치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으며 오버행과 접근
각도의 변경으로 오프로드 Z71이 가능해졌습니다.
따라서 Z71은 외관 패키지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Z71이란 타이틀을 가지기 위해 트레버스의 성능이 더욱 향상되어야
가능했던 것입니다.



지상고 1인치 올리기 위해 유압식 리바운드 기능이 있는 서스펜션과
댐퍼 및 전지형 타이어가 들어간 18인치 휠이 있어야만 가능한 일입니다.
또한 휠의 오프셋으로 Z71의 트랙이 조금 넓어졌습니다.
다시 말해 다른 트림 보다 약 15mm 넓어진 것이죠. 
접근 각도를 위해 전면 아래쪽 페시아를 다시 만들었고 Z71 정통에
따라 금속 스키드 플레이트와 레드 컬러의 시그니처 견인
훅이 필요했습니다.
 


2024 트레버스 Z71의 AWD 선택 시 오프로드에서의 견인력과 토크 분배의
원활한 흐름을 위해 뒤쪽 트윈 클러치 차동 장치를 적용하여 차별화했습니다.
아울러 오프로드 원 페달 주행이나 하강 제어 기능이 있는
지형 모드를 제공합니다.
Z71에서 트레일러 패키지는 표준입니다.
참고로 트레버스에서 AWD는 모든 트립에서 선택 사양입니다.

 

2024 트레버스 RS

 

2024 트레버스 RS


쉐보레는 핸들링을 강조하는 트림의 존재를 위해 2024 트레버스
RS를 다시 구성해야 했습니다.
이 RS 트림의 전면 페시아와 다시 설계된 22인치 블랙 고광택 알루미늄
휠로 주행 성능을 끌어 올리며 루프와 그릴의 블랙 포인트는 스포티한
외관을 강조하고 있으며 서스펜션 역시 역동적인 승차감을 위해
다시 조정했습니다.
RS에는 3 스포크, D컷 스티어링 휠에 레드 포인트가 블랙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합니다.


 

새로운 파워트레인 적용

2024 트레버스에는 315마력 43kg.m 토크의 2.5리터 l4엔진이 탑재됩니다.
이전의 3.6리터 V6, 310마력 37kg.m토크와 비교하면 힘이 꽤나 상승했으며
효율적인 엔진이란 것을 보여줍니다.
여기에 조합되는 8단 자동변속기는 GM의 9단 자동변속기의 무게를 줄임과
동시에 구동 부품 및 토크 컨버터의 변경으로 품질과 연비의 개선에 효과를 인증받았으며 2,268kg의 견인력을 유지하면서 일부 차종에 8단 자동변속기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3열 시트, 넉넉한 트렁크


3열 시트에 접근하기 위해 2열 캡틴 시트의 버튼을 누르면 시트가 앞으로
전진하기 때문에 3열 시트에 접근하기가 쉬워지며 2열 시트 사이 개구부는
3열로 향하는 충분한 공간이 됩니다.
3열 시트 탑승자는 스스로 내리기 위한 버튼이 따로 있습니다.
2열, 3열 시트의 평탄화가 잘되며 2,764리터의 동급 최대 화물 용량을 가집니다.
3열 파워 폴딩은 RS의 표준 사양이며 다른 트림에서도 선택 가능합니다. 




핸즈프리 리프트 게이트의 적용으로 리모트 키를 가지고 가까이 접근하여
발을 차면 작동하는 혁신적인 스마트 센스 리프트게이트는 현대 가족용
SUV에 꼭 필요한 실용적이고 진보한 기능입니다.



 

17.7인치 대 화면


2024 트레버스 내부에서의 큰 변화는 17.7인치 인포테인먼트입니다.
기존의 8인치에서 17.7인치의 적용은 결코 작은 변화는 아니죠.
새로운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의 식별과 조작성이 뛰어나게 운전자 방향으로
조금 기울어져 있으며 공조 시스템용 물리 버튼과 손잡이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운전자 정보 디스플레이도 11인치로 커졌으며 무선 전화 충전, Wi-Fi 핫스팟,
USB 콘센트등이 이용 가능합니다.
 



기어 시프터가 스티어링 칼럼으로 이동하면서 센터 콘솔 주변의 공간확보로
추가 공간이 넓게 생겨 컵홀드가 나란히 배치되며 겨울철을 대비해 스티어링 휠,
사이드 미러, 시트등의 열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운전 보조 기능 및 안전 기능

표준 안전 기능에는 자동 비상 제동, 전방 충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가 있는
차선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보행자 및 자전거 이용자 감지 시 자동 제동 등이 포함되면서 2024 트레버스에는 후방 교차 교통 제동, 사각지대 경고 및
조향 보조 장치,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속도 제한 보조 장치, 교통 표지 인식,
교차로 자동 비상 제동 등의 고급 안전 기능도 제공됩니다.

트레일러 스워이 컨트롤 및 힐 스타트 어시스트와 같은 고급 안전 기술이
장착되어 운전자와 화물 모두를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이러한 능동 안전 기능 외에도 2024 트레버스에는 고강도 소재와 구조
엔지니어링으로 제작되어 충돌 보호 기능도 있습니다.
GM의 슈퍼 크루즈 핸즈프리 운전 보조 장치는 LS 트림을 제외한 모든
트림에서 적용 가능하지만 북미, 캐나다에만 해당되며 국내는 아직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2024 트레버스의 엔진이 3.6리터에서 2.5리터로 바뀌면서 세금이
대략 98만원에서 60만원대로 내려갑니다.
전장이 5,235mm, 전폭은 2,010mm 정도를 예상해 보면 현대 팰리세이드와
비교해 봐도 한 체급 위의 상당한 크기라고 생각합니다.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이지만 2024년 상반기 북미 출시될 예정이면
2024년 하반기에는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출시 가격은 소폭 상승해 5,800~7,100만원에서 형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좀 더 공격적인 가격대를 기대해 볼 가능성도 있습니다.

 단단한 세련미가 돋보이며 디자인 하나하나가 잘 짜여진 매력적인
2024 쉐보레 트레버스는 실내, 실외 디자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기대감이
절정에 있는 만큼 내구성도 뛰어나 쉐보레 아니 GM에서 가장 좋은 차로 
평가받을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