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의 전기차에 대한 명확하고 확실한 목표를 세우고 준비하고
진행되어지고 있습니다.
쉐보레 블레이저 EV는 쉐보레가 가려고 하는 방향의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좀 더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쉐보레 EV 라인업 확장
최근 GM의 쉐보레는 전기차 라인업의 확장으로 전기차 시장의
지배력을 키우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멈추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와 여러 전기차 선두 기업들의 진입 장벽이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요즘 쉐보레의 대담한 전략들을 보면 충분히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번에 공개한 쉐보레 블레이저 EV는 1회 완충 시 515km라는
여유로운 주행 거리를 보여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옵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FWD, RWD, AWD 등의 구동 방식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선택의 폭을 다양하게 하여 쉐보레는 블레이저 EV가 전기차
시장에서 빠르게 점유할 수 있도록 한 전략 모델로서의출시를
계획했었다는 관계자의 발표도 있었습니다.
쉐보레 블레이저 EV는 세밀하게 적용된 운전자 주행 보조 기술 및
과감하게 바뀐 인포테인먼트와 최근 발표한 충전 시스템을 적용해
고객이 편하고 두려움 없이 전기차의 오너가 되도록 했습니다.
특히 이번 블레이저 EV에는 차량이 출발하기 위한 필요 행동을 줄이는
즉, 운전자가 탑승하고 브레이크 페달을 밟음으로 출발 준비가 완료된다는
것입니다. 스타트 버튼의 조작이 필요 없습니다.
여러 전기차 브랜드 별로 각각의 플랫폼을 사용해 공간의 제약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쉐보레도 GM의 전동화 핵심 전략인
얼티엄 플랫폼으로 다양한 구동 방식이 가능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쉐보레는 전용 플랫폼에 탑재된 배터리로 가정에서
11.5kW AC충전과 190kW 고속 충전이 가능하여 10분 충전에
126km 주행이 가능합니다.
블레이저 EV의 SS트림은 최대출력이 557마력, 최대토크가 89.6 kgf.m의
성능을 보이며 0~60 mph는 4초 이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감히 상상할 수 없지만 전기차의 특성이
출발과 동시에 곧바로 최대토크에 도달하는 만큼 엄청난 힘의 발현을
경험하실 것입니다.
과거 쉐보레는 올드하며 보수적인 면이 있었지만 블레이저 EV는
상당히 진취적이며 대담하게 진화한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변화된 블레이저 EV를 보면 쉐보레가 지금까지 왜 그랬지?라는 생각이
들 만큼 지금의 쉐보레는 한 마디로 잘~ 생겼습니다.
다시 말해 쉐보레 블레이저 EV는 단순히 새롭게 출시하는 전기차가 아니라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하는 상징적인 의미가 될 것입니다.
얼마 전 쉐보레는 블레이저 EV가 LT, RS, SS 트림으로 제공하며
2LT FWD가 기본형 트림이 될 것이라고 발표한 것처럼 44,995달러
1LT는 빠진 상태이며 경찰 추격 차량(PPV)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RS AWD가 처음 출시되어 8월에 인도되며 RS RWD 및 2LT AWD는
곧이어 생산을 시작합니다.
또한 SS 레인저 토퍼는 계획보다 늦게 2024년 봄에 생산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블레이저 EV PPV 고성능 버전은 처음 계획한 대로 2024년 초에
민간 버전보다 빠르게 출시된다고 합니다.
2024 블레이저 EV 2LT AWD
블레이저 EV 2LT AWD는 1회 충전으로 449km를 가며 56,715달러의
시작 가격과 다양한 표준 기능이 제공됩니다.
17.7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과 11인치 컬러 운전자
정보 스크린 및 열선 스티어링 휠, Evotex 시트, 열선 앞 시트와
사이드 미러,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무선 전화 충전이 포함됩니다.
또한 운전자 지원 및 안전 기능에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과 360도
서라운드 비전 등을 포함합니다.
2024 블레이저 EV RS AWD
RS AWD 역시 1회 충전 449km를 보이며 60,215달러이며 추가된
비용에 비하면 2LT보다 훨씬 많은 기능을 적용합니다.
먼저 독특한 그릴이 눈에 띄며 블랙 트림과 RS배지, 21인치 휠, D컷
스티어링 휠, 외부 조명의 애니메이션 등 독특한 스타일의 요소들이
제공됩니다.
여기에 앞좌석 통풍, 뒷좌석 열선, 레인 센스, 와이퍼 열선, 헤드업
디스플레이, 후방 카메라 미러가 적용됩니다.
2024 블레이저 EV RS RWD
RS RWD는 1회 충전으로 515km의 주행 거리를 보이며 Bose 오디오
시스템이 추가된 61.790달러에 시작합니다.
나머지 블레이저 EV의 가격은 출시일에 가까워졌을 때 발표한다고 합니다.
표준 쉐보레 안전 지원
블레이저 EV에는 표준 안전 지원 6가지를 지원하며 여기에는
- 자동 비상 제동 : 전방 충돌 경고와 함께 작동하며 뒤따르는 차량과의
전방 충돌을 피하거나 심각도를 줄여줍니다. 또한 카메라 기술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급제동을 제공하거나 운전자의 급제동을 강화합니다.
- 전방 보행자 제동 : 주간 50 mph 미만의 속도에서 바로 앞 보행자와의
전면 충돌을 피하거나 심각도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보행자 경고를 제공하고 자동으로 급제동하거나 운전자 급제동을
강화합니다. 야간 및 저시인성 성능에서 기능이 약화될 수 있습니다.
- 차선 이탈 경고가 포함된 차선 유지 지원 : 차선 벗어나는 것을 감지하면
스티어링 휠을 짧게 돌려 경고를 주며 필요시 추가 차선 이탈
경고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전방 충돌 경고 : 운전자가 따라가고 있는 감지된 차량과의 잠재적인
전방 충돌을 감지해 경고를 하며 감지된 차량을 너무 가깝게 따라가는 경우
테일게이팅 경고를 제공합니다.
- 추종 거리 표시기 : 운전자 차량과 따라가고 감지된 차량 사이의 다음
간격 시간을 초 단위로 표시합니다. 따라서 차간 거리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 자동 하이빔 : 25 mph 이상의 속도에서 주변 교통 상황에 따라 하이빔을
자동으로 조절해 줍니다.
또한 사용 가능한 자동 주차 보조 장치는 자동으로 조향, 제동, 기어 변속을
수행하여 감지된 평행 또는 수직 주차 공간에 차량을 주차할 수 있으며
표준 역방향 자동 제동은 후진 중일 때 뒤에서 감지된 차량 및 물체와의
충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가정용 충전기 비교
- 레벨 1(이중 레벨 코드 세트) : 시간당 최대 4마일, 충전기 용량 1.4kW/12A,
플러그인 120 볼트, 코드 길이 22피트,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 비활성화,
구입 가격 450달러.
- 레벨 2(듀얼 레벨 코드 세트) : 시간당 최대 22마일, 충전기 용량 7.7kW/32A,
플러그인 240 볼트, 코드 길이 22피트,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 비활성화,
구입 가격 450달러.
- 레벨 2(얼티엄 파워 업) : 시간당 최대 39마일, 충전기 용량 1.5kW/48A.
플러그인 240 볼트, 코드 길이 25피트,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 활성화,
구입 가격 599달러.
- 레벨 2(얼티엄 파워 업 플러스) : 시간당 최대 58마일, 충전기 용량 19.2kW/80A,
플러그인 해당 없음, 코드 길이 25피트, 블루투스 및 오이파이 활성화,
구입 가격 1,299달러.
쉐보레 블레이저 EV는 기본 2LT, 중급 3LT, 스포츠 RS 및 프리미어
트림으로 제공되며 SS라고 명명할 만한 전용 성능 옵션이 없지만
SS라는 트림의 블레이저 EV는 480마력의 포드 머스탱 마하-E GT와의
경쟁을 의식한 결과로 보입니다.
쉐보레의 카마로는 아니지만 블레이저 EV와 포드의 머스탱 마하-E의
전기 포니 전쟁도 지켜보면 흥미로운 볼거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출시될 쉐보레의 블레이저 EV에 기대가 크며 잘 준비된 전기차로
계속해서 사랑받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