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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볼트 EV, EUV 생산 마감. 새로운 드라이버 트레인 볼트 EV, EUV의 업그레이드

ON BOARD 2023. 9. 18. 08:37


- 새로운 볼트 EV, EUV의 업그레이드

- 2023 볼트 EV, EUV의 최종 주문 마감
- 전기 자동차 협회, GM에 저가 유지 청원서 제출
 

▲쉐보레 볼트 EV, EUV = 쉐보레

 

쉐보레 볼트 EV, EUV의 빠른 변화를 예고합니다


2023년 초에 쉐보레는 대중적인 보급형 전기 자동차인 볼트 EV와
볼트 EUV를 단종 할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이 차량들은 GM의 라인업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EV입니다.

하지만 얼마 후 쉐보레는 볼트가 빠르게 다시 돌아온다고 발표합니다.
아무래도 이쿼녹스 EV의 출시 전까지의 공백이 너무 길어 쉐보레의
입장에선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볼트의 단종을 철회하고
업그레이드로 전환한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볼트에 대한 일정은 없지만 쉐보레는 역량이 되는 만큼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전 모델 볼트는 12월에 단종될 예정이지만
새로운 볼트에는 드라이버트레인을 업데이트하면서 이전의 기능들을
대부분 활용할 것으로 보이나 구동 장치, 배터리 팩, 전력 장치 정도는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 볼트는 기존의 볼트보다 주행 거리가 더 늘어날 수
있지만 더 큰 차이점은 충전 속도 일 것입니다.
기존 볼트는 옛 방식의 50kW에서만 충전이 가능하며 이는대부분의
EV에 비해 느립니다.

새로운 볼트가 업그레이드되면 아마도 150kW 정도로, 최소 두 배는
빠른 속도의 충전이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NACS 충전 커넥터가 적용되어 집이나 집 가까운 곳에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다시 말해 테슬라의 슈퍼 차지를 꺼내어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쉐보레 볼트 EV, EUV가 업그레이드되면 충전 속도의 변화뿐만 아니라
볼트에 4륜 구동의 적용이 가능해져 새로운 구동 장치를 탑재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GM은 차량에 적합한 여러 모듈식 전기 구동 장치를 보유하고 있지만
볼트에 얼마나 많은 엔지니어링이 이루 어질지에 대해선아직은
예측하기가 사실 조금 불투명하며 이 새로운 기술들을 볼트에 모두
적용하는 것은 새로운 배터리의 인클로저와 같은 여러 항목이 있어
간단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볼트는 곧 출시될 이쿼녹스 EV와
많은 부분을 공유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2023 볼트 EV, EUV에 대한 딜러 최종 주문 마감 

2023년형 쉐보레 볼트 EV 및 볼트 EUV의 최종 주문 마감일이
수정되었다고 합니다. 두 차종에 대한 마지막 딜러 주문서의 제출 시기가
정해졌다는 말이겠죠.

GM은 처음 11월 7일에 쉐보레 볼트 EV와 볼트 EUV의 생산을 종료한다는 계획이었지만 얼마 후 대략 12월에 종료하는 것으로 변경하여 3주 이상
생산을 연장한 것입니다.
이를 통해 경제적인 전기 크로스오버 제품군 모두 생산이 가능해졌습니다.


쉐보레 볼트 EV와 볼트 EUV의 2023년 모델 생산이 GM의 라인업에서
완전히 폐기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소형급 EV 크로스오버에 대한
계속 이어온 인기와 높은 수요로 인하여 계획이 수정되고 다음 세대
쉐보레 볼트가 발표된 것입니다.

2세대 볼트는 GM의 얼티엄 배터리와 얼티엄 드라이버 모터 기술이
적용되지만 완전히 바뀐 디자인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GM의 CEO 메리 바라는 얼티엄과 얼티파이 기술로 차량을 업데이트하여
완전히 새로운 프로그램에 비해 엔지니어링 비용과 자본 투자를 대폭 낮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2세대 볼트에 대하여 공개 날짜나 출시 날짜는 아직 구체적으로
발표한 것은 없습니다.

현재 쉐보레 볼트 EV와 볼트 EUV는 모두 BEV2 플랫폼을 사용하며
65 kWh 배터리 팩과 200마력과 36.7kg.m토크를 발휘하며
전륜 전기 모터를 제공합니다.

 

전기차의 경제성은 GM에서 시작된다

이 말은 지난 13일 미국 전기 자동차 협회가 GM에 청원서를 제출할
당시 청원서의 제목입니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미국인들 역시 보급형 전기차 쉐보레 볼트 EV, EUV의
GM 라인업 이탈을 걱정한 나머지 이런 행동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청원 대상 차량이 이쿼녹스 EV이긴 하지만 볼트의 단종과 맞물려있다고
봐야 할 것이기 때문에 전기 자동차 협회는 이쿼녹스 EV의 가격으로
청원서를 제출한 것입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 쉐보레


GM은 2025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30종류의 새로운 순수 전기 차량을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발표 당시 “ 모든 사람을 EV에 태우고 ”라는
말을 앞세워 발표합니다. 따라서 GM은 가능한 많은 부분과 소비자를
수용하기 위한 다양한 가격대의 전기차를 제공해야 합니다.

따라서 미국 전기 자동차 협회는 GM에게 저렴한 전기차를 제공할 것을
요구하며 최근에 쉐보레 이쿼녹스 EV의 구입 가격을 30,000달러
(3980만원)로 유지하기 위한 온라인 청원을 새롭게 시작한 것입니다.
 청원서에 따르면 GM이 전기 자동차 부문의 선두주자라는 주장에도
불구하고 GM의 처음 EV 약속을 이행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GM은 생산 시기를 늦추고 있으며 대부분의 고객이 감당하기 어려운
가격대의 고급 EV를 선호한다며 청원서에 적혀 있습니다. 
 

▲쉐보레 블레이저 EV = 쉐보레


현재 GM의 저렴한 전기 자동차는 볼트 1종류 판매 중인데 새로 발표된
얼티엄 기반 버전이 언제 출시될지에 대한 일정 없이 볼트의 생산을
중단한다고 합니다. 또 다른 청원서 내용에는 쉐보레가 블레이저 EV의
보급형 트림 1LT를 삭제하고 원래 약속했던 것보다 더 비싸진다는 내용도
적혀 있습니다.

따라서 전기 자동차 협회는 GM이 이쿼녹스 EV의 시작 가격을 
약 30,000달러로 유지해야 한다는 약속을 원합니다.
 

▲2023 가격 대비 최고의 전기차로 선정


청원서는 또한 현재 미국인은 10명 중 4명이 전기 자동차를 구입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하며 잠재적인 전기차 고객 중 50% 이상이
50,000달러 이상을 지불하지 않을 것이라는 내용이청원서에 있습니다. 

올해 최근까지 쉐보레 볼트의 판매량은 기록을 세웠으며 GM도
소비자들이 경제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기 때문에 이쿼녹스 EV는
전기차를 원하는 수백만 명의 운전자들이 감당할 수 있을 범위의 해답을
내어 놓아야 할 것입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쉐보레


현재 볼트를 제외한 가장 저렴한 쉐보레 이쿼녹스 EV 트림은 1LT입니다.
이 트림은 앞바퀴 구동 파워트레인과 표준 범위 배터리를 갖추고 있으며
210마력, 33.5 kgf.m토크이며 1회 충전 250마일입니다.
대용량 배터리는 선택사양이며 주행 거리 300마일까지 증가하며
4륜 구동도 선택 사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