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GMC 시에라 AT4는 한계를 도전하는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길을 제시하며 그들에게서 영감을 받아 오프로드 주행의 선구자
역할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AT4의 역할을 더욱 극한의
성능으로 끌어올리며 타협하지 않는 것이 AT4X입니다.
균형 잡힌 AT4X
새로운 시에라 Heavy Duty 라인업에는 HD AT4X와 AT4X AEV 에디션이
있으며 AT4 레거시를 바탕으로 실현되는 것입니다.
시에라 HD AT4X는 생산 단계에서 상당한 오프로드 기능이 제공되며
Heavy Duty 상태에서 부족한 부분인 온로드의 편안함이나 현대적인 기술과
강력한 견인력을 제공하여 균형 잡힌 주행 실행을 보장합니다.
유용한 오프로드 기능
시에라 HD AT4X는 생산 단계에서 서스펜션의 리프트 기능으로 1.5인치
상승효과를 가져오며 지상고 역시 11.6인치로 상당히 올렸습니다.
접근각은 31.6도, 이탈각도 25.7도로 주파 한계치가 상당히 여유로워졌습니다.
또한 후방 e-잠금 차동장치와 35인치 굿이어 MT타이어로 극한의 저항에서도
두 바퀴의 동시 회전이 거친 길에서의 견인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주행하는 노면에서 편안함과 원활한 제어력을 보장하기 위해 자체 하부의
전 영역에서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DSSV 댐퍼가 장착되어 오프로드에서의
강력함, 온로드의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듀라맥스 터보 디젤
GMC 시에라 HD AT4X에 적용하는 6.6리터 V8 Duramax 터보 디젤은
470마력과 975lb-ft의 토크를 제공하며 10단 자동 변속기와 결합되어
상당한 수준의 견인력을 보입니다.
이것은 이전 모델보다 로우앤드 토크가 약 25% 증가하였으며 운영
체계에 있어 출력과 토크가 증가한 완전히 새롭고 효율적인
처보차저의 탄생입니다.
또한 이 엔진은 견인 시 제동 효율을 높이기 위해 향상된 배기 브레이크를
제공하고 더욱 향상하기 위해 강력한 터보 베인 액추에이터와 업그레이드된
밸브 스프링이 적용된 엔진 제동력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더욱 강력해진 견인력
GMC 시에라 HD는 처음부터 견인력이 뛰어나게 설계되었기 때문에
AT4X는 18,500 lbs의 최대 견인력을 보이며 AT4X AEV 에디션은
18,400 lbs의 견인력을 보입니다.
또한 14개의 뷰 카메라를 포함하여 동급 가장 많은 트레일러
기술을 보여줍니다.
또 다른 뛰어난 트레일러 보조 기술의 옵션에는 견인과 견인 과정을
간결하게 하며 주행을 편하게 도와주는 지능형 ProGrade 트레일러
시스템이 있습니다.
투명 트레일러 뷰를 포함해 여러 옵션 트레일러 기술 중 일부는
2024년형으로 향상되어 5륜 트레일러 및 구즈넥 트레일러에서도
호환이 되며 개선된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의 도움으로 추가 항력과
증가된 제동거리를 제어합니다.
또한 중량이 초과되어 성능에 영향을 끼칠경우 총 결합 중량(GCW)을
알려주는 경고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인상적인 최상의 인테리어
빨간색과 흰색의 스티칭이 가죽 시트를 장식하며 전통의 애쉬 목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또한 트림 계기판은 프리미엄 가죽으로 감싸고
프리미엄 마이크로 스웨이드 헤드라이너, 스테인리스 스틸 스피커
에칭 그릴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적용된 Opsidian Rush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마사지 기능의 16방향
전동 앞 좌석과 서라운드 사운드가 포함된 보스 프리미엄 12 스피커를
통해 최상의 수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시도하는 시에라 HD AEV 에디션
GMC와 AEV의 협력으로 트레일을 개척하기 위해 다양한 AEV 오프로드
기능을 결합하여 시에라 HD AT4X에 최고 수준의 오프로드
성능을 선사합니다.
운전의 재미와 험로 모험에 적합한 고품질 애프터마켓 부품과 액세서리를
공급하는 세계적인 업체의 이름이 AEV(American Expedition Vehicles)입니다. 1997년에 설립되었으며 지금은 디트로이트에서 OE품질의 엔지니어링과
전문 지식으로 혁신적인 설계를 적용할 수 있는 파트너입니다.
지금의 AEV는 전 세계 오프로드 커뮤니티에서 유명한 브랜드이며
최고 품질의 AEV 제품은 첨단 엔지니어링 제조 기술을 통해 제작되었기
때문에 단순한 맞춤화가 아니라 차량의 디자인과 기능 및 주행 안정성에
크게 기여합니다.
AEV 하드웨어의 통합
시에라 HD AT4x AEV 에디션에는 지상고 11.8인치, 접근각 29.8도,
이탈각 25.7도로 상당히 거칠고 험준한 지형을 감당할 수 있도록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차량의 하부에는 바위나 여타 장애물로부터 차량을 보호하기 위해
스탬프 강철 플레이트가 장착됩니다. 또한 강한 스탬프 강철로 제작되어
분체 코팅된 범퍼가 앞 뒤에 장착되어 경이로운 내구성을 자랑하며
앞 범퍼에는 견고한 주조로 제작되어 윈치 기능이 제공됩니다.
특히 AEV 에디션에는 차량 내, 외부에 AEV 브랜드를 독점으로 사용하여
어떤 도로에서라도 시선을 집중시킵니다.
시트백과 헤드레스트의 AEV 자수 로고와 플로어 라이너는 인테리어를
한층 더 강조합니다. 특히 외부에는 AEV 배지와 16 스포크 디자인의 18인치
살타 휠 및 도어 핸들, 테일게이트의 블랙 포인트가 특징입니다.
GMC는 2024 시에라 HD에 특징적인 업그레이드를 요약하자면 표준
401마력 가솔린 V8에 기존의 6단에서 10단 자동 변속기로 바뀐다는 점과
시내 주행과 견인 어디에서든 동력 전달이 잘되고 최적화된 점입니다.
여전히 옵션으로 6.6리터 터보 V8 듀라맥스디젤 엔진이 있으며 기존의
445마력 910lb-ft에서 470마력 975lb-ft 토크로 더 강력해졌다는 점입니다.
또한 실내에서는 13.4인치 중앙 터치 스크린과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으로 새롭게 인포테인먼트가 바뀝니다.
시에라 HD에 Denali Ultimate와 오프로드 지향의 AT4X라는 두 가지의
새로운 트림이 추가되만 AT4X는 시에라 2500HD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프로드를 위해서 대형 트럭이 반드시 유리한 것은 아니지만 Ford의
SD 트럭 Tremor가 있으며 Ram은 2500 Power Wagon이 있는 것처럼
분명히 대형 트럭 시장이 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수요층이 존재하며 최근에는 이런 크기의 수요층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