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쉐보레 트레버스,오프로드에는 Z71 트림.
스포티한 감각의 RS 트림
준대형 SUV 쉐보레 트래버스가
3세대 풀체인지되면서 2024 트래버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2019년에 2세대 트래버스가 국내 출시 된 후
2022년 페이스리프트되면서 국내 준대형
수요층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인 만큼 새로운 모습의
디자인으로 새로운 엔진 및 밋션의 조합.
크게 개선된 편의 사양 및 안전 사양에
관해 살펴 보겠습니다.

2024 트래버스 풀체인지 모델의
주요 트림에는 스포티함을 추구하는
RS 트림과 오프로드에 가까운
Z71 트림이 있으며 이 트림들이
국내에 출시될 경우 상당한 판매로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신형 트래버스의 외관

먼저 RS 트림에 대해 변화된
모습들을 살펴보면 풀체인지된
신형 트래버스는 더 웅장해진 강인한
디자인과 함께 잘 다듬어진 바디 라인과
굵어진 선으로 준대형 SUV 로서 한층
터프하고 시선을 압도하는 스타일로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올해 상반기에 출시된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최근 출시된 트레일블레이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처럼 신형 트래버스 또한 전면부에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는 분리형으로
적용되지만 전면부 넓게 자리 잡은
그릴 가니시와 함께 전면부 상단을
넓게 메우는 커다란 그릴에 입체감을 살린
주간주행등과 범퍼라인. 전면부 하단에
자리 잡은 범퍼 가니시로 준대형 SUV의
전형적인 탄탄한 느낌을 강조하기 위한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헤드램프를 감싸는`ㄷ`자형 가니시와
여러 요소의 전반적인 배치는
기존 트래버스에서의 구성 요소를
닮아 있기도 합니다.

RS 트림은 블랙 포인트를 전면 그릴.
범퍼 가니시. 미러 커버. 루프랙.
휠과 휠아치등의 여러 요소에 적용해서
더욱 뚜렷하면서 선명한 인상과 스포티한
감각으로 구성된 모습입니다.
전면 그릴의 레드컬러 RS 로고 역시
스포티한 구성 요소입니다.

측면부에는 근육질의 바디 라인을
강조한 휀더와 캐릭터 라인으로 볼륨감을
살렸으며 샤크핀 형태로 C 필러를 디자인하여
보다 역동적인 이미지로 변화를 주었습니다.
범퍼 하단부 휠 아치와 도어 아래 클래딩
역시 RS 트림에서 블랙 포인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블랙 휠은 큰 사이즈의 트윈
스포크 타입 22인치가 적용됩니다.

후면부에서는 두줄 형태의
콤비네이션 램프 끝 자락을 범퍼 라인과
사이드 캐릭터 라인에 연결되는 형태로
후면까지 이어 가면서 더욱 역동적으로
보이도록 했으며 테일게이트 가니시로
길게 이어 넓게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볼륨감이 강해진 테일게이트
하단에는 트윈팁 듀얼 사각 머플러와
후면 상단 스포일러로 스포티한 개성을
일관성 있게 이어 가고 있습니다.
후면 디자인은 쉐보레 블레이저
EV와 유사한 형태로
보이는 듯합니다.
신형 트래버스 인테리어

조금은 올드하게 느껴졌던
이전 트래버스와 비교해 보면 완전히
다른 디자인 이라고 할 정도로 변화된
인테리어는 송풍구와 디스플레이가
수평적인 형태를 가졌으며
최근에 출시된 쉐보레 차량들과
유사하지만 확실히 윗급이라는
인식의 수준을 보여주는 사양을
적용한 모습입니다.

11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베젤을 줄인 센터 디스플레이에
17.7인치 터치 스크린을 적용해 한층
더 커진 사이즈로 시인성을 키우고 새로운
인포인먼트 시스템으로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더불어 공조 컨트롤러에서
온도 조절 다이얼만 제외하고
센터 디스플레이와 통합해 물리버튼을
최소화했으며 구성요소를 간결하게 한
최근 트렌드를 잘 따르고 있습니다.
칼럼 타입의 변속 레버로 변경되면서
센터 콘솔부의 공간을 넓게 확장해
무선 충정 시스템과 함께 1열 열선.
통풍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휴대폰 컨넥터.디지털 룸미러.
등의 편의 사양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D 컷 스티어링 휠과 블랙과
레드 포인트는 RS 트림에서만
적용됩니다. 기본적으로 긴 전장과
긴 휠베이스로 신형 트래버스에서도
여유로운 레그룸과 헤드룸을 제공하는
2열은 7인승과 8인승을 선택할
수 있으며 7인승을 선택하면기존의
캡틴시트가 제공됩니다.
또한 2열 시트 열선과 독립
공조 컨트롤러 및 천장에 위치한
송풍구등의 편의 사양도 제공됩니다.
상당한 크기의 파노라마 선루프 적용으로
2열 승객까지 시원한 개방감을 선사하며
3열 시트에 전동 폴딩 시트를 통해
편의성이 좋아졌으며 적재 공간은
최대 2764 리터까지 아주 넓은
확장이 가능합니다.
신형 트래버스 Z71

이어서 오프로드를 지향하는
신형 트래버스 Z71 트림은 오염에
강한 블랙 플라스틱 클래딩과 차체
하부를 보호하는 알루미늄 스커드
플레이트를 적용하고 레드 포인트
컬러를 적용한 2개의 전면
견인고리가 인상적입니다.
전 노면(올터레인) 타이어에
18인치 휠의 조합으로 험로 주파
성능을 높였습니다. 후면부에서는
기본적으로 RS 트림과 유사하지만
범퍼 하단에 알루미늄 가니시를
적용하여 RS 트림과의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역시 RS 트림과
유사하지만 스티어링 휠이 원형으로
적용되었으며 스티어링 휠 하단 스포크와
시트 헤드레스트에 Z71 레터링 자수가
새겨졌고 시트와 센터 콘솔등에
레드컬러 스티치로 마감되었습니다.
신형 트래버스 파워트레인

신형 2024 트래버스의 파워트레인은
새롭게 변경되어 기존의 3.6리터 V6의
자연 흡기 대신 2.5리터 4 기통
가솔린 엔진 터보를 탑재하여
최고출력 319마력
최대토크 43.9 Kgf.m가 발생해
이전 엔진보다 배기량을 줄이면서
터보차지의 도움으로 출력과 토크를
높였습니다.
다운사이징을 통한 연비 역시 개선
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변속기는 8단 자동변속기가 결합되며
트림에 따라 AWD 시스템은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신형 트래버스의 최대 견인력은
2268Kg이며 Z71 트림에는
경사로 저속 주행 장치와 터레인 모드를
포함한 셀렉터블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하며
험한 지형에서도 편한 대응이 가능하게 하는
유압 리바운드 컨트롤과 성능이 개선된
댐퍼가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트윈 클러치 AWD 시스템과
트레일러링 패키지도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는 자동 긴급제동.
전방 충돌경고. 차로유지 보조 및 차로 이탈경고.
인텔리빔 하이빔 이시스트. 전방 거리경고.
보행자 및 자전거 인식 긴급 제동등이
기본 제공되며 슈퍼 크루즈도
쉐보레 최초로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내적용은 불가)
이 외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로 변경 경고. 사각지대경고 및 사각지대 조향보조.
후진주차 어시스트. 후방자동제동. 후방 보행자경고.
후방 교차 충돌경고. 교차로 자동 긴급제동.
교통표지인식. HD서라운드
비젼 시스템도 적용됩니다.

3세대 풀체인지 신형 2024 트래버스는
내년 초 중으로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며
RS트림과 Z71트림 외에도 LS.LT트림과
미드나잇 에디션. 스포츠 에디션 등도
출시할 계획이지만 아직 각 트림별
세부 사양 및 자세한 판매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생산 일정을 고려해 볼 때
국내에서는 빠르면 내년 하반기 이후에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