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타호는 항상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덩치도 커면서 레그룸 공간과 화물칸이
넓으며 힘도 셉니다.
타호를 운전하면 도로에서 괜히 어깨에 힘이
들어가며 편안하고 넉넉함이 느껴집니다.

타호는 항상 이러한 뿌리를 고수해 왔으며
1992년에 도입된 후 디자인과 메커니즘에
수정을 거치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해 왔습니다.
타호 이름의 탄생
타호가 처음 소개되었을 때는 타호로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GMC는 유콘이지만 쉐보레는
블레이저라고 불렀습니다. 두 모델 모두 2 도어였으며
4 도어가 출시된 1995년까지 타호라고 부르지
않았습니다.

플랫폼 공유
타호와 유콘은 모두 서버번을 기반으로 했지만
핸들링 개선을 위해 차체가 더 짧았습니다.
두 차량 모두 GMT400 플랫폼에서 구축됐습니다.
자동차 섀시를 기반으로 제작된 다른 SUV와 달리
타호와 유콘은 트럭 섀시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무거운 화물과 거친 지형을 견딜 수 있도록 했습니다.
쉐보레 실버라도 역시 함께 공유했습니다.
타호 2세대는 2000년 GMT 800 플랫폼을 2007년
3세대는 GMT 900 플랫폼 선보였습니다.
쉐보레에는 여러 주행 목적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여러 모델이 있습니다.
여유로운 견인 능력과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춘
2022 쉐보레 타호는 어떤 목적의 주행에서도
훌륭한 도구가 되고 있으며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이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타호의 독특한 역사에 대해 모를 수도 있습니다.
이런 타호의 기원을 자세히 살펴보고 오늘날의
최강자로 어떻게 진화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유콘에서부터 조용한 시작
타호의 이야기는 1991년 1992년식 GMC 유콘의
등장으로 시작됩니다.
야생을 길들인 강인한 탐험가들이
한때 거주했던 영토의 이름을 따서 지어진 이름으로
성능 기준이 상대적으로 높게 설정되었음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유콘의 쉐보레 대응 차량은
1995년에 데뷔했으며 미국의 대자연 광야에서
타호라는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이 1세대 모델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5.7리터 가솔린 V8은 두 가지 형식으로 제공되는데
하나는 200마력 등급이고 다른 하나는 255마력
등급으로 1995년부터 표준 조합이 되었습니다.
둘 다 타호의 AWD 버전을 위해 터보차저 디젤
옵션으로 결정되었습니다.
182마력의 출력으로 360lb-ft의 토크가 발생하는
성능을 강조합니다.

유콘과 타호 모두 1995년 모델에서 확장하기
시작하여 4 도어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타호가 비평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으며
1996년에 Motor Trend는 이 차량을 '올해의 트럭'으로
선정했습니다.
이 1세대 타호는 1999년에 종료되며 이후로 쉐보레는
더 큰 4 도어 모델을 위해 2 도어 옵션을 완전히 포기합니다.
이 기간 동안 타호는 호황을 누리며 강력한 SUV를
구현했습니다.
새 천년을 위한 새로운 모습
역사의 다이얼을 1990년대 후반으로 되돌리면 논란과
불확실성으로 점철된 격동의 시간이 펼쳐집니다.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Y2K 버그는 나타나지 않았지만
타호의 2세대는 실현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세기의 탄생에 딱 맞춰 쉐보레의
SUV의 인기는 중단 없이 계속되었습니다.
타호는 새 모델을 위해 완전히 재설계되었으며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엔진룸에서 항상 탁월했습니다.
여전히 4단 자동 변속기에 의존하는 동안 타호는
엔진 옵션을 3개에서 2개로 제한하고 디젤 엔진을
모두 제거했습니다.
인상적인 285마력을 낼 수 있는 4.5리터 V8 또는
295마력을 자랑하는 5.3리터 옵션이 인상적이었습니다.
9개의 스피커 외에도 OnStar 응급 서비스를 받게 되었으며
서브우퍼가 있는 스트레오 시스템도 적용했습니다.
타호는 지난 10년 동안 이전 모델보다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확실히 2000년에
들어왔습니다.
최대 견인 능력은 3900Kg입니다.
2000년대 초에도 SUV에 대한 더 클수록 좋다는
접근 방식이 여전히 지배적이었기에 훌륭하면서
놀라운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세 번째 시간의 매력... 더 완벽하게
2007년까지 SUV의 크기가 점차 줄어들었지만
타호는 다이어트를 하지 않으면서 우수성이
잘 알려져 표준이 되었습니다.
3세대 타호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었던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이는 쉐보레와 GM이 관습에서 벗어나 틀 밖에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이 있음을 말해줍니다.
2008년의 경우 타호는 친환경으로 전환됩니다.
많은 제조 업체들이 시작하는 방식으로
타호 하이브리드가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었습니다.
이렇게 큰 차량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에서
작동할 수 있다는 것이 일부 사람들에게는
우스꽝스럽게 보일 수 있지만 지금은 일반적인
방식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이 연료 절감에 얼마나 효과적인지
보여주기 위해 다음과 같은 자료를 제공합니다.
2WD 4.8리터 V8이 장착된 타호는 복합연비 7.23Km/l
를 보이며 시내연비 6.38Km/l 고속도로 연비 8.50Km/l를
보입니다.
불과 1년 만에 6.0리터 V8 타호 하이브리드는
복합연비 8.93Km/l로 늘었으며 시내연비 8.50Km/l
고속도로 연비는 9.78Km/l를 기록하며 혁신적인
일을 해 낸 것입니다.
타호의 하이브리드 버전은 379마력을 자랑하며
그 가치가 인증되었지만 2013년에 생산이
중단되었습니다.

2015년... 네 번째 기수 등장
3세대 타호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중단되었지만
쉐보레는 355마력 53Kg.m의 토크가 있는 5.3리터
Ectoec3 V8 엔진과 더 큰 힘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위해
420마력 65Kg.m토크 6.2리터 Ecotec3 V8이 2018에
제공되었습니다.
4단 자동 변속기는 6단 변속기로 변경되었습니다.

계속 진화하는 타호
쉐보레가 5세대 타호의 등장을 발표한 것은 2019년입니다.
5세대 타호는 가장 독특한 제품 중 하나이며
이전 파워트레인을 유지하면서 타호는 디젤 엔진을
다시 가져와 타호의 일부가 됩니다.
이제 Duramax 3.0리터 터보차지 인라인-6을
사용하며 277마력과 인상적인 65Kg.m의
토크로 많은 사람들에게 환영받았습니다.
타호의 매력 중에 하나인 견인 능력은 3700Kg로 확장됩니다.
Duramax가 설정한 새로운 한계이며 쉐보레 타호는
앞으로 쭉 나아갈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