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GMC 허머 EV 3X
전쟁과 분쟁. 환경 운동가의 분노. 고공 유가.
아놀드 슈왈제네거의 공통점?
바로 GMC 허머(Hummer)의 역사다.
GM에서 GMC는 고급형 SUV 및 픽업트럭.
밴을 생산했으며 최근 2024 허머(Hummer)
EV 3X 픽업트럭을 공개했다.
지난 2020년 처음 공개한 허머 EV 3X 픽업트럭은
GM의 고성능 SUV 허머의 전기차 모델이며
군용 SUV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만큼
마초적인 매력이 특징이다.
가격과 연비의 단점으로 GM은 2010년에
단종하며 브랜드를 폐기했다가
다시 전기차로 부활한다.
허머 EV 3X 픽업트럭은 후륜 조향 기능이 있어
크랩 워크 기능으로 대각선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전륜 후륜 모두
조향이 가능해 수평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제자리 회전과 평행주차도
쉽게 이루어진다.
22인치 휠과 35인치 올테레인 타이어.
에어 라이드 서스펜션. 후륜 조향이
기본으로 적용하고 있으며 오프로드
주행을 도와주는 익스트림 오프로드 패키지는
18인치 휠과 35인치 머드 타이어와
하부를 보호하는 언더 바디 아머 및
차체 아래 확인이 가능한
서라운드 뷰가 적용된다.
허머 EV 3X 픽업트럭에는 350Kw 배터리를
적용해 10분 초급속 충전으로 160Km
정도 주행을 할 수 있다.
전기모터는 전륜에 1개 후륜에 2개가
배치되어 토크 벡터링이 포함되는
e4WD 사륜구동이 적용되었다.
2023년형 대비 48Km를 더 멀리 갈 수 있으며
1회 충전 시 613Km 갈 수 있으며 24 모듈
배터리팩이 적용된다.
익스트림 오프로드 패키지 적용 시
577Km로 조금 짧아진다.
허머 EV 3X 픽업트럭의 최대출력은
1000마력. 최대토크 1590Kg.m
정지상태에서 100km까지 3초
정도의 시간만 필요하다.
가격은 한화 1억 3600만 원이며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이다.
허머(Hummer)의 흥망성쇠
허머의 역사는 비교적 짧지만 트럭은
미국에서 가장 큰 자동차를 대표한다.
처음에는 군용으로 시작되었으며 크기.
오프로드 성능. 연료 소비량으로
더 유명했던 차량이다.
2007년에 경기 침체가 있었고
대형 차량에 대한 욕구가 줄면서
2010년에 마지막 트럭으로 단종했다.
그 후 10년이 지난 2020년에 완전 전기 오프로드
차량으로 되살리면서 예약판매만 6만 5천대를
돌파하는 전성기 브랜드로 다시 살아났다.
허머(Hummer)의 기원
대형 차량 제조업체인 AM General이 High
Mobility Multipurpose Wheeled
Vehicle(Humvee)을 만들기 위해
1983년에 펜타곤으로부터 10억 달러를
받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
험비라는 이 견고한 다용도 차량은
독립형 서스펜션. 4륜구동. 긴 휠베이스.
거대한 V8 디젤 엔진이 특징이다.
험비는 1991년까지 7만 2천대가
생산되면서 미군의 필수품이 되었으며
거친 지형에서의 수송 능력이 뛰어나
중동 분쟁 지역등 여러 지역에서
활약을 인증받았다.
이 군용 차량 험비가 일반 도로에서
목격할 수 있었던 것은
아놀드 슈왈제네거의 역할이 가장 컸다.
1990년 유치원에 간 사나이를
촬영하는 동안 아놀드가 사용한 험비를
너무나 사랑한 나머지 AM General을
설득하여 1992년에 허머라는
이름의 소비자 버전을 생산했다.
초기 허머는 군사적 뿌리는 유지했지만
투박하고 도심 주행에는 부적합한 것으로
악명이 높았지만 GM은 브랜드 확장의
기회로 보고 1999년에 허머를 생산하고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가져왔다.
허머(Hummer)의 추락
GM은 허머의 브랜드화를 위해 빠르게 움직였다.
트럭 이름을 H1으로 변경하고
몇 년 후 H2를 출시한다.
판매는 급증하여 2003년에 3만 5천대를
돌파하고 조금 줄었지만 GM은 2005년에
더 작고 저렴한 H3를 출시하면서
다시 판매가 급증해 2006년에 7만 1천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했다.
불행하게도 2009년 GM의
파산 절차 동안 허머는 폰티악과
새턴이 함께 단종된다.
사실 허머 H2는 경기 침체기의
희생양으로 너무 크고 나쁜 연비
때문에 판매로 이어지기 어려웠지만
H3는 크기를 줄여 이러한 문제를 완화하며
빠르게 베스트셀러 차량이 되었다.
하지만 H3 만으로 브랜드를 유지할 수 없어
이러한 성공은 오래가지 못했다.
허머(Hummer) EV의 부활
2020년 GM은 완전 전기차 허머 EV를 발표한다.
수직 전면 그릴과 같은 상징적인
디자인 요소를 이어받아 H2와 상당히
유사한 디자인이다.
허머 EV는 H2에 비해 더 길어지고
더 넓어졌으며 특히 더 무거워진 것은
큰 용량의 배터리 팩이 원인이다.
3개의 전기 모터에서 1000마력을
자랑하는 Edition1 모델과 함께
2개의 전기 모터가 적용되는 작은 모델은
600마력의 출력이 발생한다.
희망적인 새로운 시작
GMC 허머 EV는 모든 기대를 뛰어넘는 차량으로
유능하며 강력하고 흥미로운 차량이다.
이전 허머에서 큰 단점이었던
연료 소비의 단점을 보완하고
비싼 가솔린 시대를 피해 가면서
6만 5천대 이상의 사전 예약이
접수되면서 허머 EV는 2024년까지
매진되었다.
GMC 허머 EV 픽업과 SUV의 두 종류
완전 전기 차량을 선보이며 둘 다 GM이
모든 크기의 EV에 최대 전력과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하는
얼티엄 플랫폼을 사용한다.
허머 EV 3X 픽업트럭 및 SUV 주요 특징
크랩워크
사용 가능한 4-Wheel Steer는
혁신적인 사용 가능 설정인 CrabWalk의
기동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뒷바퀴가 앞바퀴와 같은
방향으로 어느 방향으로든 최대 10도까지
회전할 수 있어 좁은 곳을 통과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저속으로 대각선
주행할 수 있도록 했다.
추출 모드
차량이 힘든 지점을 극복하거나
벗어나야 할 경우가 있을 때 추가 높이가
필요할 수 있다. 이때 추출 모드를
사용하면 허머 EV가 어댑티브 에어 라이드
서스펜션을 활성화하여
물을 건너거나 바위를 타고 넘을 때 장애물
극복을 위해 6인치 상승시킨다.
울트라 비전
사용 가능한 Ultra Vision은 거의 모든 상황에서
조작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카메라 보기를 제공한다.
방수 언더바디의 전면과 후면
카메라를 포함하여 최대 17개의
카메라 뷰는 허머 EV 아래 지형의
실시간 뷰를 제공한다.
35인치 타이어
우뚝 솟은 지상고는 모든 트림의 22인치
휠에 표준 35인치 Goodyear Wrangler Territory
AT 타이어를 적용하며
익스트림 오프로드 패키지 옵션이
장착된 에디션 1 및 EV X3에는
18인치 휠에 35인치 Wrangler Territory MT
타이어가 함께 적용된다.
허머 EV SUV에는 개조 없이 최대 37인치까지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다.